동문회장 인사말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건 선·후배 동문 여러분!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건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50대 대건중·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 27회 서중호입니다.
처음 동창회장직을 권유받고, 역대 회장님들에 이어 회장직을 잘 수행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선후배님들과 각 동기 회장단, 그리고 27회 동기들의 격려와 응원 덕분에 총동창회 회장직을 수락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동창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헌신해 주신 역대 회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금까지 동창회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주신 7만여 동문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모교는 ‘언제나 어디서나 양심과 정의와 사랑에 살자“는 교훈으로 개교한 지 어느덧 76주년이 되었습니다. 그간 7만여 명의 많은 동문들이 배출되어, 뛰어난 능력으로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를 위해 기여하며, 대구를 넘어 전국적인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대건인의 한사람으로서 무궁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새로 출발하는 제50대 대건중·고등학교 총동창회는 ’동창회 발전과 모교 발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어 이를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총동창회 발전을 위한 ’대건 발전 지원단(대건 서포터즈) 설립‘입니다. 각계각층에 있는 동문들의 지속적인 모임을 통한 동문간의 교류 확대 및 선배들의 후배 기수에 대한 멘토 역할 등 활발하고 다양한 동창회 활성화 사업에 열심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모교 발전을 위한, 장학재단 기금 후원 방법으로 ’대건고 양정사 1만 프로젝트‘를 추진하겠습니다. 동문들이 매월 1만원의 장학기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우리 대건고가 지난 12년의 자사고를 올해로 마무리하고 내년 2023년부터 일반고로 전환하게 됩니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모교에 힘을 보태기 위해, 동문 한분 한분의 정성어린 후원과 적극적인 동참이 절실히 요구되오니, 많은 관심과 후원 참여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문 여러분께서는 언제나 그렇게 하셨듯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앞에서 끌어 주시고 뒤에서 밀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총동창회 운영에 있어 좋은 의견과 방향 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많이 부족하지만 우리 대건고 총동창회와 모교 발전을 바라는 동문 여러분의 염원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기대만큼 멋지게 발전시켜, 모든 대건인이 자랑스러워하는 동창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건중·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서중호